식사들 허셨습니까요~ 미췬호랭이 미호입니다 ^^
요즘 호랭이는 점심 먹고 3, 40분 정도 걷다가 사무실에 오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긴 하지만, 날씨도 좋고 공기질도 보통 수준이라 점심에 걷기에도 참 좋거든요~
그래서 점심도 든든~하게 먹고 다니고 있지요. ㅎㅎㅎ
미췬호랭이 미호가 오늘 다녀온 장기역 혼밥 맛집, [미호의 맛 지도 9탄] 김포장기동맛집 [약선당감자탕 장기점]에 가면 우거지가 들어간 뼈다귀해장국과 솥밥을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혼자 가서 뼈를 쪽쪽 빨아먹고 솥밥은 눌은밥까지 만들어 박박 긁어먹고 오면 정말 든든하죠.^^
[약선당감자탕 장기점]에 메뉴도 제법 다양한데, 매번 혼밥 혼술을 하다보니 감자탕이나 뼈찜 같은 건 먹고 싶어도 먹을 수가 없어서 아쉽지만 든든하고 맛있는 [약선당감자탕 장기점]에 자주 가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김포장기동맛집 [약선당감자탕 장기점] 내돈내산 리얼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김포장기동맛집 [약선당감자탕 장기점] 위치도
김포장기동맛집 [약선당감자탕 장기점] 기본 정보
- 주소 :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로 77-21 약선당감자탕 1층 / 장기역3,4출구 세계로마트 공영주차장 앞
-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연중무휴) / 단, 일요일 야간은 닫습니다.
- 주요 메뉴 : 뼈해장국(솥밥포함) 11,000원, 우거지해장국, 능이버섯 뼈해장국, 삼계탕, 감자탕, 묵은지감자탕, 능이버섯감자탕, 매운 등뼈찜, 궁중등뼈찜 등
- 전화번호 : 0507-1475-2378
오늘도 호랭이는 점심 혼밥을 하러 김포장기동맛집 [약선당감자탕 장기점]에 눈누난나~♬ 다녀왔어요.
가게 문 열고 들어가 앉자마자 항상 먹는 메뉴 뼈해장국을 주문하면 깍두기와 오이고추를 가져다 주시구요, 필요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겉절이는 처음에도 주지 않으시기 때문에 호랭이는 바로 셀프바에 가서 겉절이와 청양고추 한 개를 가져옵니다.
겉절이는 한입크기로 먹기 좋게 자르고, 청양고추는 해장국 나오면 넣어 먹어야 해서 미리 가위로 쫑쫑 썰어두지요.
조금 기다리니 우거지가 들어간 뼈해장국과 솥밥이 나오구요, 썰어놓은 청양고추는 뼈해장국에 넣고 밥은 그릇에 덜어놓고 솥에 물을 부어 한쪽으로 고이 모셔놓습니다.
눌은밥은 소중하니까요~ ㅋㅋ

김포장기동맛집 [약선당감자탕 장기점] 뼈해장국에는 우거지와 약간의 콩나물, 그리고 주인공인 뼈 2개가 들어있어요.
우거지와 뼈 하나를 앞접시에 덜어두고 신나게 살을 발라냅니다.
많이들 공감하시겠지만 뼈해장국에서 살을 발라내는 작업은 참 중요하죠~
호랭이는 뼈에 살점이 붙어 버려지는 꼴을 못 보기 때문에 열~심히 깨끗하게 발라내서 먹지요. ㅋ
참, 우거지는 한 번에 다 먹지 말고 좀 남겨두었다가 나중에 눌은밥 먹을 때 밥에 얹어먹으믄~~ 월매나 맛있는지 몰라요! ㅎㅎ
그리고, 김포장기동맛집 [약선당감자탕 장기점]의 솥밥도 참 맛있어요.
하~얀 쌀밥에 윤기가 챠르르 돌고 한 숟가락 떠서 씹으면 참 고소한것이 아마도 좋은 쌀을 쓰시는 것 같아요.
장기역 근처에 오신다면 [약선당감자탕 장기점]에서 푸짐한 뼈해장국과 솥밥 드시러 함 들러보세요.
저녁에는 뼈해장국에 쐬주 일병까지 함께 하면, 최~~고랍니다. ㅎㅎ
